1. 등록기간 및 고지서 확인
가. 등록기간: 2024.03.11.(월) 09:00 ~ 15.(금) 17:00
나. 고지서 확인: 포털사이트(http://www.sunmoon.ac.kr/portal) 로그인 ▶ 학사정보 클릭
▶ 등록금/장학내역 ▶ "등록금고지서 인쇄“
(고지서 확인기간: 2024.03.07.(목) 14:00 ~ 08.(금) / 문의: 041-530-2605, 2602)
※ 분할납부를 신청하신 학생은 ‘분할납부고지서 인쇄’에서 고지서 확인
※ 등록금 고지서는 장학내역 등이 변동될 수 있으므로 실제 납부 직전에 최종 확인 요망
2. 등록금 납부방법
가. 은행납부
1) 납부은행: KB국민은행
2) 납부계좌: 고지서 상의 가상계좌 (※ 보내는 이름에 관계없이 등록 처리)
3) 입금방법
① 인터넷뱅킹: 은행 홈페이지 ▶ [공과금] ▶ [대학등록금] 납부 ▶ [납부조회]
② 텔레뱅킹, 무통장입금, 타행계좌 이체(타행 수수료 본인 부담)
4) 수납시간: 평일 09:00~17:00
나. 신용카드 납부
1) 납부가능 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2) 납부시간: 평일 은행 영업시간 09:00~17:00
3) 납부방법: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문의
※ 체크/법인/기프트 카드 등은 수납이 불가하므로 카드사별 별도 확인 요망
3. 기타경비(등록기간에 함께 납부) ※ 고지서에 일괄 반영
구분 |
논문지도비 |
졸업자격시험비 |
납부학기 |
2학기차
(논문연구과목 수강생) |
2학기차 |
납부금액 |
석사: 10만원, 박사: 14만원 |
석사: 4만원, 박사: 10만원 |
※ 재학생 졸업자격시험 및 논문심사 신청기간: 2024년 3월 초
※ 논문심사비는 학기 중 심사신청 접수 후 별도로 납부(석사: 30만원, 박사: 50~70만원)
※ 수료생의 경우 연구등록 시 졸업자격시험 및 논문심사 신청
4. 분할납부 신청 안내
가. 신청기간: 2024.03.04.(월) ~ 03.05.(화)(기한엄수), 분납승인: 2024.03.06.(수)
나. 신청방법: 포털사이트 로그인 ▶ 학사정보 클릭 ▶ 등록금/장학내역 ▶ “분할납부신청”
※ 학자금대출 신청자는 분할납부 신청이 승인되지 않습니다.
※ 초과학기생의 경우에는 재학생 2회차 분할납부 기간에 1회차 금액을 합하여 납부
- 분할납부 수납일정 참고: https://zrr.kr/sYAl
5. 학자금대출 안내
가. 신청기간: 2024.03.11.(월) 14:00 ~ 04.25.(목)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참고
나. 관련문의: 한국장학재단 ☏ 1599-2000 (0번 상담원 연결), http://www.kosaf.go.kr
6. 등록 관련 사항은 대학원 홈페이지 및 SMS 문자로 안내
가. 대학원 홈페이지: http://graduate.sunmoon.ac.kr (커뮤니티 – 공지사항 확인)
나. 연락처 확인: [포털사이트] ▶ [개인정보] 에서 휴대전화 연락처 확인(변경 시 수정)
※ 단체문자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에 정기적으로 대학원 홈페이지 확인 요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