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4-2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구분 기타
  • 작성자 대학원교학팀
  • 등록일 2024.09.10.
  • 조회수52

안녕하세요. 대학원 교학팀입니다.

학생증(체크카드) 발급 신청방법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스마트카드 학생증 발급


가. 학생증 포털시스템에 사진등록 필수(선문대학교 Guide 참고 => 링크)

나. 내/외국인별 학생증 발급 안내


1) 내국인 (비대면 신청)

- (국민은행 계좌가 없는 경우) KB스타뱅킹 앱 설치후 신규 가입하기 [붙임] 파일 참조

- 신청 가능시기: 2024. 9. 10.부터 어플 신청 가능


2) 외국인 (대면 신청)

- 외국인등록증 지참 후 학과사무실에서 KB국민은행 신규신청서 작성

- 학과 담당자가 신청서류 국민은행 제출


학과 제출 서류:

➀ 신분증 사본 앞/뒷면 3부(원본 3부 직접 복사, 복사본 재복사 금지)

➁ 여권 사본 1부 또는 재학증명서(국문) 1부


- 발급완료된 통장/학생증 국민은행에서 학과 담당자가 수령해서 학생에게 전달


다. 분실 시 국민은행 직접 방문 또는 국민은행 고객센터(1588-1688)로 전화하여 재발급


2 모바일 학생증(전자출결 앱) 설치


가. 설치방법:

1) App Store(아이폰)/Play Store(안드로이드)에서 '선문대 학교 전자출결' 검색 또는 인터넷 검색창에 'http://ears.sunmoon.ac.kr/app'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자세한 설치방법은 선문대 Guide(info.sunmoon.ac.kr) 학생활동/지원-학생증발급-모바일발급 참조


나. 이용방법


1) 안드로이드

① 전자출결 앱 실행

② 휴대폰 NFC기능 켜기(안드로이드)

③ SECOM 리더기에 태그하여 출입


2)아이폰

① 설정→일반→정보→이름→학번 or 사번 입력(iOS 8.0미만인 경우)

설정→일반→프로파일(기기관리)→Xid system Co.,Ltd. 신뢰(iOS 9이상인 경우)

② 모바일 Pass 설치

③ 전자출결 앱 실행 – 모바일 학생증 클릭 – 자동적으로 모바일 Pass 실행

④ SECOM 리더기에 태그하여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