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학교 대학원 쳇봇서비스

Re-create Yourself SUN MOON

  • HOME
  • 커뮤니티
  • 대학원소식
대학원소식
보기
선문대, 유원상 교수 한국융합신호처리학회 '우수논문 발표상' 수상
작성자 : 대학원교학팀 작성일 : 2021.12.31

- (사)한국융합신호처리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에서 유원상 교수 연구팀 우수 발표 논문상 수상

- 임상 피부 영상에서 다중 병변 영역을 자동 검출하는 AI 모델 개발의료 서비스 발전 이끌 연구로 기대

 

 

선문대학교는 인공지능 영상처리 연구실(AIIP Lab)의 정보통신공학과 학생들이 ()한국융합신호처리학회가 주최한 ‘2021년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 발표 논문상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연구팀은 임상 피부영상에서 YOLO 기반 다중 병변영역 검출에 관한 예비 연구라는 논문을 통해 다중 병변 영역을 자동으로 검출하는 AI 모델을 제안했다.

 

유원상 교수(정보통신공학과)의 지도하에 박범진(4학년), 이영찬(4학년)은 기계공학과 동문 장현재 대표의 에프앤디파트너스와 함께 저해상도의 임상 피부 영상에서 다중 병변 영역을 자동으로 검출하는 AI 모델을 개발했다이 기술은 다중 병변 영역 자동 검출은 물론 중요 병변 영역에 대해서만 확대경 영상을 촬영해 임상 진단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

 

유 교수는 학생들의 노력에 대한 정당한 성과라 생각한다면서 이번 연구가 인공지능 기반의 피부 영상 진단 기술의 실용화를 통해 더욱 지능화 된 의료 서비스의 발전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1. 한국융합신호처리학회 우수 논문 발표상을 받은 기술의 예시 사진(다중 병변 영역 검출 예시)
 
사진 2. 인공지능 영상처리 연구팀(우 유원상 교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