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reate Yourself SUN MOON

  • HOME
  • 커뮤니티
  • 대학원소식
대학원소식
보기
선문대,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1,575명 졸업
작성자 : 대학원교학팀 작성일 : 2023.02.26

 박사 25석사 34학사 1,516명 학위증서 수여

- 강훈식 국회의원이명수 국회의원김태흠 충남도지사박경귀 아산시장 등 축사 이어져

- 77세 박사 학위를 취득한 이해숙씨만학도의 귀감돼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16일 오전 10시 선문대 아산캠퍼스 원화관 아트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박사 25석사 34학사 1,516명 등 총 1,575명이 학위를 받았다.

 

행사에는 송용천 선학학원 이사장황선조 총장배선길 총동문회장을 비롯해 교무위원학장 등을 비롯해 이명수 국회의원이 참석해 졸업생을 축하했다또한 강훈식 국회의원김태흠 충남도지사박경귀 아산시장이 영상으로 축사를 전했다.

 

이사장상은 국제레저관광학과 황성은총장상은 외국어자율전공학부 정예진 외 5공로상은 일반대학원 응용생물과학과 홍지우 외 29명이 수상했다이외 총동문회장상은 상담심리사회복지학과 변동현세계일보사장상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박용규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세계본부장상은 신학순결학과 손유나가 각각 수상했다.

 

또한 대학 인재상인 글로컬 서번트 리더’ 조건을 충족한 총 173명이 인증서를 받았다글로컬 서번트 리더 인증제는 대학 생활에서 학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개발한 인성창의글로컬소통 4가지 핵심역량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황선조 총장은 축사를 통해 졸업생 여러분은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글로컬 서번트 리더로서 역량을 키웠다면서 선문이 길러낸 자랑스러운 동문으로서 미래를 향해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이어 각자의 자리에서 공생과 행복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선문인이 되기를 늘 응원한다고 말했다.

 

송용천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의 여러분은 많은 분의 사랑과 헌신으로 이뤄졌다면서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사랑하며성장시켜야 한다고 당부했다이어 선문대의 자랑이 되고대한민국의 정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졸업한 배근혜(석사·일반대학원 간호학)씨는 선문대에서 첫 번째 간호학 석사를 취득하게 돼 영광이다그동안 도와주신 교수님과 가족병원 멤버들께 감사한다면서 선문의 동문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환자와 동료들 옆에서 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별한 만학도가 있다주인공은 이해숙(77·박사·신학전문대학원 목회학전공)씨다중졸 학력의 이해숙씨는 장남이 교통사고로 사망한 것을 계기로 장남을 대신해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하게 되었고, 50대 후반 꿈을 이루기 위해 고등학교에 입학할 것을 결심했다. 59세에 대학에 입학해 65세에 석사 졸업 후 77세에 박사 학위를 취득한 것이다.

그녀는 아직 꿈을 이루지 못한 분이 있다면 공부하자!’고 모두에게 이야기하고 싶다면서 내 나이에서 40을 빼고 37세라 생각하면서모든 지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아직 꿈이 있다계속 공부하면서 웰다잉 박사로서 배운 지식을 노인정경로당 등을 찾아다니며 봉사하는 삶을 살아갈 것이다고 말해 감동을 전했다.

 

 
사진 1. 선문대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현장
 
 
사진 2. 박사 학위자 단체 사진
 
 
사진 3. 공로상(일반대학원 석사 홍지우, 신학대학 김지윤) 수상자
 
 
사진 4. 만학도 박사(이해숙, 77세 박사 학위, 신학전문대학원 목회학전공)
 
 
사진 5. 졸업 기념사진을 찍는 학생들
 
 
사진 6. 졸업 기념사진을 찍는 학생들
 
 
사진 7. 졸업 기념사진을 찍는 학생들
 
 
사진 8. 졸업 기념사진을 찍는 학생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