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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2021-2학기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안내
작성자 : 대학원교학팀 작성일 : 2021.08.30

선문대학교 대학원은 스마트 전자출결 시스템을 통한 출결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전자출결이란 스마트폰에 설치된 출결 앱을 통하여 수업시간에 자동 출석체크되고개인별 시간표 및 출석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2021-2학기 대학원 수업은 대면수업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등교수업을 진행하는 학생 중 앱설치가 안된 학생(신입생 및 복학생)은 아래 내용의 설치 방법에 따라 스마트 폰에 전자 출결 앱을 반드시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등교수업시 전자출결시스템 활용 출석처리합니다.

 

■ 안드로이드용 앱 설치 방법

1. Play 스토어에 선문대학교 전자출결에서 직접 앱 설치

2. 설치사이트 http://ears.sunmoon.ac.kr/app에 접속하여 설치

 

■ IOS(아이폰)용 앱 설치 방법

1. 설치사이트 http://ears.sunmoon.ac.kr/app에 접속하여 설치(iOS는 App Store에서 설치 불가)

2. 앱 설치 후 설정 -> 일반 -> 기기관리 -> XidSystem Co., Ltd 신뢰를 확인해야 앱 이용 가능

3. 앱 실행 후 블루투스 상태가 비정상으로 나오는 경우

 1) 설정 -> 일반 -> 정보 -> 이름 -> 학번 혹은 사번으로 변경

 2) 앱 화면 내의 입력을 클릭 -> 설정 버튼 클릭 -> 일반 -> 정보 -> Bluetooth 우측의 주소를 길게 누름 -> 복사하기 -> 앱으로 돌아감 -> 저장을 클릭

 

■ 앱 설치 및 사용에 대한 자세한 매뉴얼은 붙임 자료 참고

■ 앱 설치 및 사용 문의: 051-553-1545

■ 전자출결 앱 로그인 방법  

 아이디 학생학번 

 패스워드 포털사이트 비밀번호

 

 포탈사이트 로그인후 학번 확인 가능

 

■ 유의사항

 전자 출결 사용 오류 및 스마트 폰 분실 또는 고장 등 출결 앱을 통해 출결이 처리되지 않은 학생은 수업시간에 담당교수님께 수동으로 출결을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학생증(신분증출입시스템 사용

 가. 출입대상학생교직원

 나. 출입방법붙임 참고

 다기타: 2개 이상 신분증(교직원이면서 대학원생)이 있는 경우 각각 등록하여 사용가능

 라문의주간 - 2177, 2173 / 야간 - 8259

 

첨부파일 : 선문대학교 전자출결-앱 사용설명서(학생용).pdf
첨부파일 : 선문대학교 전자출결시스템 앱 영문 매뉴얼 eng.jpg
첨부파일 : 선문대학교 전자출결-앱 사용설명서(교수용).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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