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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용>원격(온라인) 수업 운영 참여 절차 안내
작성자 : 대학원교학팀 작성일 : 2020.03.06


1. 2020-2학기 시간표 확인

2. e-강의동 접속/로그인 : lms.sunmoon.ac.kr

3. 수강 교과목 선택 

4. 해당 교과목 공지사항을 통해 강의유형 및 수강정보 확인

  ① 실시간원격수업 (ZOOM)

     ①-가 : Zoom 웹페이지 활용(기존방식) : 링크 클릭 or 강의 ID 확인 후 ZOOM을 통해 입장  

        ※ 강의참여자명을 '성명_학번'으로 변경해야 출석처리 가능

     ①-나: e-강의동 실시간강의 메뉴 활용:  좌측 메뉴증 '실시간강의' 클릭 후 해당 주차 강의 선택 후 입장

  ② 사전녹화 수업 : e-강의동 -> 교과목선택 -> 좌칙 메뉴 중 '온라인강의' 선택

  ③ 휴보강 : 1, 2주차 휴강 후 대면수업이 가능한 날에 대면수업  또는 원격수업으로 보강 진행 예정


     

 원격(온라인) 수업에 대한 학생의 출결 내역을 통해 프로그램에서 시간이 확인이 되고 그 시간을 기준으로 교수님께서

기존의 전산 출결처리시스템에서 수동으로 출결처리를 하게 됩니다.

   - 원격(온라인) 수업 도중에 나갈 경우 출석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강 도중에 나가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세요. 

 

첨부파일 : 2020-2학기 대학원 1,2주차 수업방식 및 zoom id 조사_200901.xlsx
첨부파일 : 첨부2. zoom 사용자(학생) 메뉴얼.pdf
첨부파일 : 첨부3. 회의실 안에서 이름바꾸는법.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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