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reate Yourself SUN MOON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기
<교강사>2021-2학기 대학원 학사 운영 지침 및 휴보강, 전산출결시스템 안내
작성자 : 대학원교학팀 작성일 : 2021.08.31

안녕하세요?

선문대학교 대학원의 학사운영과 관련된 주요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셔서 수업운영에 적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1-2학기 학사운영지침 및 휴보강계획서 작성 안내학사일정전자출결시스템 메뉴얼 등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어 2021-2학기 학사운영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1-2학기 개강후 원격(온라인)수업에 대한 출결은 전자출결시스템에서 수동처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사일정                                                                          8.31일 현재 기준 

구분

일정

비고

개강

9.1.()


원격수업

(제한적 등교수업)

9.1.()~9.30.(목)

등교수업 신청 교과목

교무회의에서 결정

10.1(금) ~

코로나19 상황변화에 따라 결정

 *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수업운영 기준 변경 가능함.

 * 제한적 등교수업시 코로나 19 방역 지침에 따라 수업을 진행해야 함.


 제한적 등교수업 운영 내용

구분

일정

내용

비고

제한적

등교수업 운영

9.1.(수)~

9.30.(목)

자가문진표(등교수업 참여학생)작성

전자출결앱 → 문진표작성

발열체크

요일별 안심 스티커 부착

주중

(08:30~17:00)

건물별 로비

17시 이후 수업,

토요일 수업

대학원교학팀

(본관 409B)

 * 학과별 등교수업 운영에 대하여 수업담당교수 협의후 진행 요망

 

■ 전자출결시스템 활용 안내

 

  전자출결시스템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출결 앱을 통하여 출석을 체크하고 확인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따라서 수업담당교수님께서는 아래 내용의 설치 방법에 따라 스마트 폰에 전자 출결 앱을 반드시 설치하여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대학 포털사이트 로그인 후 출결및성적 출결관리(일반교과목메뉴에서도 출석관리가 가능하며강의및수강 수강(출석부)메뉴에서 출석부를 출력하여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용 앱 설치 방법

 1. Play 스토어에 선문대학교 전자출결에서 직접 앱 설치

 2. 설치사이트 http://ears.sunmoon.ac.kr/app에 접속하여 설치

 

■ IOS(아이폰용 앱 설치 방법

 1. 설치사이트 http://ears.sunmoon.ac.kr/app에 접속하여 설치(iOS는 App Store에서 설치 불가)

 2. 앱 설치 후 설정 -> 일반 -> 기기관리 -> XidSystem Co., Ltd 신뢰를 확인해야 앱 이용 가능

 3. 앱 실행 후 블루투스 상태가 비정상으로 나오는 경우

   1) 설정 -> 일반 -> 정보 -> 이름 -> 학번 혹은 사번으로 변경

   2) 앱 화면 내의 입력을 클릭 -> 설정 버튼 클릭 -> 일반 -> 정보 -> Bluetooth 우측의 주소를 길게 누름 -> 복사하기 -> 앱으로 돌아감 -> 저장을 클릭

 

■ 앱 설치 및 사용에 대한 자세한 매뉴얼은 붙임 자료 참고하시어 학생 출결관리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앱 설치 및 사용 문의: 051-553-1545

 

■ 전자출결 앱 로그인 방법

로그인

비고

사번 비밀번호

비밀번호는 포털 비밀번호와 동일

 

첨부파일 : 1. 2021-2학기 대학원 학사운영지침.hwp
첨부파일 : 2. 2021-2학기 전자출결-앱 사용설명서(교수용).pptx
첨부파일 : 3. 2021-2학기 전자출결-웹페이지 사용설명서(교수용).pptx
첨부파일 : 8. 2021학년도 대학원 학사일정_210826.pdf
첨부파일 : 9.원격(온라인) 수업운영 매뉴얼(21.8.23.).pdf
첨부파일 : 10.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 및 매뉴얼.zip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