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reate Yourself SUN MOON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기
연구 등록 FAQ(수료생 대상, 재학생은 관련없습니다)
작성자 : 대학원교학팀 작성일 : 2019.01.14

안녕하세요. 선문대학교 대학원입니다.

연구 등록과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하여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본 안내사항을 잘 확인해주시어 여러 가지 궁금증에 도움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1Q. 연구등록은 누가 하나요?

1A. 연구등록은 현재 수료생 상태이신 분들 중에서 논문심사 혹은 졸업시험을 완료하지 않으신 분들께서 논문심사와 졸업시험을 완료하시기 위해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논문심사와 졸업시험을 보지 않으실 계획이라면 연구등록은 안 하셔도 됩니다.

 , 개인적인 이유로 인해 연구등록 증명서가 필요하신 분께서는 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2Q. 주임교수님이 누군지 알려 주세요. 혹은 교수님 서명을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2A. 교수님과 관련된 사항은 모두 학과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학과사무실 번호는 게시물에 첨부되어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3Q. 연구등록금 납부는 언제 하나요?

3A. 연구등록금은 등록금 납부기간[포탈-학사정보-등록금/장학내역-등록금고지서 인쇄]로 확인 하시어 가상계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4Q. 연구등록금은 얼마인가요?

4A. 석사 15만원, 박사 30만원입니다.

 , 졸업시험 신청자는 시험비(석사 1만원, 박사 2만원, 과목당)가 포함 됩니다.

 

5Q. 연구등록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5A. 연구등록을 취소하고자 하려면 해당 학기 개강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지도교수의 승인을 받아 취소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연구등록 취소자에 대해서는 연구등록비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위 기간 중 지도교수의 논문 지도 등 상당의 수혜를 받은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첨부파일 : 연구등록 신청서 (1).hwp
첨부파일 : 연구등록 취소, 환불 신청서.hwp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