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reate Yourself SUN MOON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보기
<수업>2018-1학기 수강신청 안내(신입생, 재학생, 복학생 공통)
작성자 : 대학원교학팀 작성일 : 2018.01.30

 2018-1학기 대학원 신입생, 재학생, 복학생 수강신청 일정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졸업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학원 지도교수님과 상담 후 수강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일정

 

항목

대상

기간

전산수강신청

전체 대학원생

(재학생, 신입생, 복학생)

2018.2.10.() 10:00 ~ 14.() 17:00

폐강과목공고

2018.2.23.() 11:00

수강신청정정

2018.3. 2.() 10:00 ~ 8.() 17:00

수강과목포기

2018.3.21.() 10:00 ~ 23.() 17:00

 

2. 수강신청방법 : www.sunmoon.ac.kr/portal 로그인 학사정보수강신청서비스 수강신청과목조회

에서 소속 대학원, 학과(전공) 선택하여 조회 후 수강신청할 과목 확인 신청

  * 수강신청 기간중 지도교수가 수강지도 내용을 입력시 수강신청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수강신청 정정

기간 이전에 수강지도 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입생-포털사이트 접속 후 신규가입 필요 (학번은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수강신청은 학기당 최대 9학점이내에서 신청가능(논문연구, 현장실습, 선수과목, Korean Language과목 제외)

 하며, 통역번역학부는 최대 16학점까지, 카이로프랙틱학과는 최대 12학점까지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박사과정은 박사과목만 신청가능하며, 석사과정은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박사과목은 수강가능하며 ·박사공

통과목은 석사 및 박사 모두 수강 신청 가능합니다.

 논문 졸업 대상자(일반대학원 전체, 신학전문대학원 및 특수대학원은 논문졸업 선택자)[연구윤리 및 논문작성법]과목을 필수로 수강해야 하며, 논문연구를 수강하여 졸업시까지 2과목(4학점~6학점)을 필수로 이수해야합니다. ·박사통합과정 학생은 논문연구를 졸업시까지 4과목(12학점)을 이수해야 합니다.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은 학과에 따라 논문연구 학점을 최대 12학점까지 인정가능합니다.(학과별 상이) 수업졸업대상자는 논문연구 교과목 졸업학점으로 인정이 불가합니다.

 일반대학원 유학생중 TOPIK 4급 미만(영어트랙 및 TOPIK 3급 이하) 학생은 Korean Language,를 필수로 수강해야 합니다.

 (, TOPIK 3급 이상 취득한 유학생은 Korean Language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음.)

 타 학과(전공)/대학원 과목 수강을 희망할 경우 [타 대학원(학과) 교과목 수강신청서]을 작성하여 대학원 교학팀에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청강을 희망하는 과목은 청강 신청서를 대학원 교학팀에 서면으로 제출해야 수강 가능합니다. , 강의실 규모에 따라 수강신청이 많을 경우 청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성적증명서에 청강과목 이수 기재를 원하는 경우 계절학기비용에 해당하는 금액을 별도 납부하여야 합니다.

 전문대학원 또는 특수대학원 졸업자가 일반대학원 박사과정에 진학자중 입학시 필답시험을 통과하지 않은 학생은 입학 후 3학기 내에 석사과정 필수과목 중 9학점을 선수과목으로 추가로 이수해야 합니다. 선수과목은 졸업학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학부에서 다른 전공의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에 입학한 학생 또는 석사과정에서와 다른 전공의 박사과정에 입학한 학생은 학과 · 전공의 내규에 따라 선수과목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선수과목은 졸업학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석사연계과정 학생은 학부 재학 중에 대학원 수업 6학점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석사과정에 진학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학부 졸업 전에 대학원 수업을 이수하여야 하며 학부 재학 중 필수 6학점은 학부의 졸업학점으로만 인정하고 필수 6학점을 초과하여 이수한 학점만 대학원 졸업학점으로 인정가능합니다. ·석사연계과정의 졸업기준학점은 학부재학생에 들은 6학점을 제외한 24학점이상 이수시 졸업가능합니다. 

 전일제장학, ·석사연계장학은 직전학기 전공 3과목이상 이수 및 직전학기 평점평균 4.0이상이어야 장학처리가 가능하므로 수강신청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재수강 관련

 재수강은 성적이 F인 교과목에 한하여 1회 가능하며 재수강시 기존에 취득한 성적과 비교하여 높은 성적만 인정하여 평점평균에 반영하며 낮은 성적의 교과목은 성적증명서에 R(Retake)표시됩니다.

 

4. 수강포기 : 수강신청 과목중 포기가능하나 수강포기시 성적증명서에 W표기

 - www.sunmoon.ac.kr/portal학사정보 수강신청서비스 수강과목 포기 신청 주임교수 서명 대학원 교학팀 신청서 제출

 


첨부파일 : 2. 2018-1학기 대학원 수강신청안내 공고문.pdf
첨부파일 : 4.대학원 학생 수강지도 내역 확인 안내.pdf
첨부파일 : 수강신청 및 취소 (화면캡쳐).pdf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