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Re-create Yourself SUN MOON

  • HOME
  • 학사안내
  • 등록
등록
  • 정규등록
  • 연구등록
  • 학점등록
  • 계절수업등록
  • 학자금대출
  • 등록금반환
정규등록(재학생)
정의
수업연한 내에서 교과목을 수강하기 위하여 하는 등록
시기
1학기 : 2월중
2학기 : 8월중
납부방법
선문포탈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등록금고지서 → 등록금고지서인쇄 → 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또는 신용 카드 납부
(단, 분할납부 시 신용카드 납부 불가)
분할납부
분할납부 횟수 : 2회~4회 분할 납부 가능
신청방법 : 선문포탈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등록금고지서 → 분할납부신청
유의사항 :
- 학자금대출 신청자는 분납이 승인되지 않습니다.(분납 신청시 분납 1회차분만 대출)
- 분할납부 신청 후 기간내 1회차분 미납시 분할납부 신청 취소
- 분할납부 기간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다음 학기 분납신청 불가
- 미등록제적 : 각 회차납부기간 중 미납하면, 미등록 제적처리
- 등록금 분할납부 중에는 휴학이 불가능
- 학사행정에 지장을 초래할 경우, 분할납부 신청을 제한할 수 있음.
- 분할납부는 국민은행에서만 수납 가능(가상계좌, 인터넷뱅킹, ATM기기, 창구수납)
등록 납부확인 SMS 문자서비스 제공
등록금 납부 시 학교종합정보에 등록된 학생 핸드폰으로 납부확인 SMS 문자발송
SMS 문자 : 포탈사이트 → 개인정보 → 핸드폰번호 확인, 변경시 수정 바람.
연구등록(수료생)
정의
정규과정은 수료하였으나 논문작성 및 종합시험에 응시하기 위하여 하는 등록
신청절차
연구등록신청서 작성(홈페이지 양식집) → 본인서명 지도교수 주임교수 서명 → 대학원 교학팀에 제출(2월초, 8월초)
등록금 납부시기
1학기 : 2월중순
2학기 : 8월중순
납부방법
선문포탈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등록금고지서 → 등록금고지서인쇄 → 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 모든 금융기관 이용 가능 (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가능)
납부금액
석사 : 15만원
박사 : 30만원
학점등록
정의
수업연한이 지났으나, 수료에 필요한 소요학점을 취득하지 못하여 추가적으로 하는 등록
등록금 납부시기
1학기 : 3월초
2학기 : 9월초
납부방법
선문포탈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등록금고지서 → 등록금고지서인쇄 → 가상계좌로의 계좌이체 또는 신용 카드 납부
※ 단, 분할납부 시 신용카드 납부 불가
※ 모든 금융기관 이용 가능 (창구납부,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 이체 가능)
납부금액
1~3학점 : 해당학기 수업료의 2분의 1
4학점이상 : 해당학기 수업료 전액
※ 장학 반영은 되지 않음
계절수업등록
1. 운영
학과 전공주임교수가 방학기간 중에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계절수업 신청서를 작성할 경우에 한하여 최대 6학점까지 계절수업 운영
2. 수업기간
하계∙동계 기간에 4 ~ 6주간
3. 수강대상자
가. 재학생으로서 수강희망자
나. 입학예정자(선수과목 대상자)
4. 교과목 개설
가. 전공주임교수의 추천을 받아 개설신청한 교과목에 한하여 개설
나. 단, 최소수강인원 기준을 충족하여 총장의 결재를 받았을 때 개설 및 운영
5. 수강신청 절차
가. 교과목 개설 확인
나. 홈페이지 양식집 계절수업 신청서 제출
다. 계절학기 수업료 납부일정 확인
라. 정해진 기간동안 수업료 납부(종합정보->등록금 납부->계절수업료 납부)
마. 폐강여부 확인(폐강시 수업료 환불)
바. 계절수업 진행
사. 수업 평가 및 학점 및 이수여부 확인
※ 수강신청한 후 수강교과목을 취소할때는 수강료를 환불하지 않으므로 수강신청시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학자금대출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 → 학교확인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승인 → 등록금 학교입금
한국장학재단
기본 자격요건
- 우리대학원 재학생 및 신ㆍ편입생
- 전학기 평균성적 70점 이상자 (100점 만점 기준) --> 신ㆍ편입생은 제외
- 신용관리정보 및 연체 기록이 없는 자
- 대출신청일 현재 만55세 이하
대출금액
- 등록금 전액 (입학금, 수업료 등)
- 생활비 신청가능(학기당 50만원~100만원)
신청기간
매 학기 등록기간(대학원뉴스 > 공지사항 참조)
대출금리
현재 대출 금리 미정
대출신청 절차
1단계 학자금대출신청
공인인증서 발급 한국장학재단과 업무제휴 협약체결 은행을 방문하여 계좌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 후 해당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제휴은행 외환, 우리, 국민, 신한, 기업, 경남, 농협, 광주, 대구, 부산, 수협, SC제일, 전북, 하나, 제주
회원가입 한국장학재단사이트에서(www.kosaf.go.kr) 회원가입(기존 회원은 가입생략)
e-러닝 교육이수 학자금대출신청 이전 필수 이수(미이수 시 대출신청 불가)
학자금대출 신청서 작성 학자금 대출 신청정보 입력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거치면 신청완료
2단계 대출승인
- 신청자의 대출자격 검증 후 승인여부가 통보됨
- 학자금대출 신청 후, 대출승인까지는 2~3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됨(대출승인은 대출대상자로 선정되었다는 의미)
3단계 대출실행 및 등록금납부
- 신청상태가 대출승인으로 확인되면 한국장학재단사이트에서 대출 실행
- 대출실행 시 생활비대출여부, 대출금 상환계획 등을 결정하여 입력함
등록금 반환
  • ᆞ법령에 의하여 입학을 할 수 없거나 학업을 계속할 수 없는 경우 <개정 2007.12.1, 2011.7.1>
  • ᆞ입학허가를 받은 자가 입학포기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개정 2011.7.1>
  • ᆞ재학중인 자가 자퇴의 의사를 표시한 경우 <개정 2007.12.1, 2011.7.1>
  • ᆞ휴학 중인 자가 복학하지 않아 제적된 경우 <개정 2007.12.1, 2011.7.1>
  • ᆞ본인의 질병․사망 또는 천재지변이나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입학을 하지 아니하게 되거나 학업을 계속하지 아니하게된 경우
    <개정2007.12.1, 2011.7.1>
사유 발생 반환금
입학일 전일 또는 당해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등록금 납입금액(전액)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입학금을 제외한 나머지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까지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까지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반환하지 아니함